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파 효능 꼭 먹어야만 하는 이유

반응형

양파 효능 꼭 먹어야만 하는 이유

 

개요

얼마전 가짜 경유 사건으로 떠들썩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자동차에게 연료만 굉장히 중요합니다. 잘못된 기름을 사용하면 자동차는 망가지기 때문입니다. 하물며 사람에게 에너지원이 되는 음식은 더욱 신경써서 먹어야만 합니다. 오늘은 양파를 왜 먹어야만 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양파 효능

 

효능

1.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우리 시대에서는 필수로 해야만 하는 행위입니다. 비만이 되면 심장병, 고혈압, 당뇨 등 좋지 못한 질환을 평생 안고 살아가야 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정말 와닿지 않는 이야기 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20대 초반의 경우에도 성인병으로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본인이 그렇지 않더라도 주위를 한번 살펴보십시요. 분명 누군가는 성인병으로 고생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왜 양파가 좋다는 것일까요? 양파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집에서 짜장면을 시킬 때 양파가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짜장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춘장을 기름에 볶아야 합니다. 따라서 짜장면은 기름범벅 그 자체입니다. 이 때 양파를 함께 먹어주면 그 기름은 분해해서 체외로 배출하게끔 도와줍니다. 또한 양파를 갈아서 매일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또한 고기를 먹을때 함께 먹으면 매우 좋습니다.

 

양파 효능

 

2. 고혈압

고혈압은 증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 무섭습니다. 왜냐구요?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2차 질환들이 많이 있습니다. 뇌질환, 심장질환이 대표적입니다. 이 질환들은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 엄청난 위험에 빠뜨리게 합니다. 최대 사망 최소 중환자실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 체중조절로 고혈압을 다스려야만 합니다. 그리고 양파가 고혈압에 굉장히 좋습니다.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혈관 속에 축적되어 있는 콜레스테롤들을 제거해주며 또한 축적되는 것을 막아 주어 혈압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작용으로 고혈압을 예방하고 관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고혈압이 걱정이신 분들은 양파를 꾸준히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양파 효능

 

3. 피로회복

이것 하나만으로도 양파를 먹어야 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로를 호소하며 제대로 된 일상을 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피로는 과다한 업무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을 하지만 먹는 음식으로도 발생을 합니다. 예를 들어 폭식을 하게 되면 위는 먹은 음식 모두 소화가 될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합니다. 그렇게 되면 전신에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피로라는 것은 우리 몸에 과부하가 걸렸다는 뜻입니다. 이는 다른 질환들을 발생시키는 요인 중 하나이기에 적극 관리를 해야하는 요소입니다. 양파는 칼슘과 철분의 함유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피로회복에 탁월한 음식이며 자연 자양강장제로 불리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양파 효능

 

4. 항암효과

정말 중요한 주제 중에 하나입니다. 현재는 의료기술이 많이 발전이 되었고 사람들이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어서 암에 걸려도 최대한 빨리 발견만 한다면 완치될 확률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것은 애초에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양파는 '알린'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으로 식중독균들을 없애주며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발암물질의 활성, 성장, 변이 등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난 음식입니다. 

 

양파 효능

 

마치며

사실 우리가 먹는 패스트푸드에도 양파는 들어가 있습니다. 햄버거, 피자, 치킨의 양념 등등 하지만 가공식품들로 인해 몸이 망가지는 것을 막아주기에는 역부족일 만큼 소량으로 들어가 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어느정도 양파의 단맛을 위해 사용하는 것일 뿐이지요. 그래서 양파를 보조가 아닌 주로써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 집밥을 먹을때는 반찬에 항상 양파가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는 것이지요. 매운 맛을 못 먹는 사람은 매운 맛을 제거하고 먹게되면 단맛만 즐길 수 있어 오히려 좋은 반찬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조미료로 가득한 양념 섞인 반찬이 아닌 양파 그 자체로 단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양파를 믹서에 갈아서 한잔씩 마셔준다면 다이어트 효과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