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성창오토텍 주가 전망

반응형

성창오토텍 주가 전망

성창오토텍 주가 전망






최근 몇년동안 꾸준히 관심을 받고 앞으로도 몇년은 우려먹을 수 있는 테마중 하나의 종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수소차 테마 주 중에 '성창오토텍'이라는 종목입니다. 이 테마중에서도 관심을 크게 받는 종목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종목을 선별한 이유가 무엇인지 아래에서 찬찬히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별 이유는 정말 간단하다. 수소차라는 영역은 미완성의 단계이다. 즉 얼마만큼의 발전이 이루어질지 가늠을 할 수 없는 분야이고 실패보다 성공이 더욱 높은 분야이다. 화석연료로 운행하는 현재의 자동차들은 유한한 자원으로 인해 도태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테마로만 본다면 언제든지 우려먹을 수 있으며 수소차는 끝물이 아닌 이제 막 본격적인 시작을 하는 거라 생각을 한다. 또한 '테슬라' 부품 납품 업체로써

성장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테슬라에 납품하는 회사는 많이 있다.




일봉차트

그럼 일봉차트를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자. 3월 대급락 이후에 천천히 우상향을 그리면서 잔잔히 의미있는 거래량으로 보이는 거래량도 발생한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9월 달에 본격적인 상승을 하는 듯 했으나 단기적으로 고점과 매물대를 형성한 후 현재는 헤드앤 숄더의 차트 느낌으로 하락을 한 것이 보이나 천천히 우상향 추세에 속해 있어 조금 더 상승을 생각해 볼만하다.




주봉차트

주봉에서는 2019년초에 급등이후 올해 3월까지 급락하였다. 요새 많은 생각이 들지만 3월의 급락이 많은 주가들의 악성매물을 소화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 증거는 60주선이라 생각한다. 2019년 하반기부터 올해초까지 계속 뚜드렸으나 뚫리지 않았다. 하지만 3월 급락 이후에는 손쉽게 뚫었으며 현재는 지지대로 형성이 되어있다. 대량거래 윗꼬리가 있지만 정배열을 만들어가는 상황이라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는다. 




월봉차트

그렇지만 월봉을 보면 성창오토텍의 주가가 조금은 의심스럽다. 일봉에서 언급한 헤드앤숄더의 형태가 더욱 도드라지는 형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긍정적인 측면을 보자면 20월선이 저항대였다가 현재는 지지대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상승할때는 거래량도 많아지고 하락시에는 거래량이 급락하는 것도 좋은 징조라 본다. 




결론


위의 이미지는 월봉의 전체차트이다. 한눈에 봐도 알겠지만 눌림이 있을뿐 전체적으로는 우상향을 하고 있는 차트형태이다. 하지만 개미들 입장에서는 정말 매력이 없는 차트라고도 생각이 든다. 왜냐? 2013 ~ 2014때를 제외하고는 정말 이쑤시개 차트이기 때문에 저 꼬리를 만드는데 내가 일조를 할지 혹은 꼬리에 올라탈지 그것이 관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월봉을 좀 더 유의깊게 보자면 지지와 저항이 명확하다. 이 점을 잘 이용해서 매수 매도의 전략을 짜면 좋겠다.







BEST 글


2020/11/21 - [주식이야기] -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주가 올라갈까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주가 올라갈까  (0) 2020.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