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설 뜻

반응형

겨울,연말,연초


겨울이 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나요? 먼저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크리스마스가 있습니다. 남녀노소 이 날에는 기적을 꿈꾸며 행복한 상상을 하곤 합니다. 또한 연말의 분위기, 연초의 분위기는 우리들 마음을 아쉬우면서 설렘이 가득한 마음으로 가득차게 해줍니다. 

하지만 모두 그렇지는 않을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겨울이 가장 싫을수도 어떤 이들은 가장 좋을 수도 있는 계절이 바로 겨울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겨울을 알리는 '대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대설 뜻

대설은 말 그대로 '눈이 가장 많이 내리는 날'을 가리킵니다. 이는 24절기 중에서 21번째의 절기입니다. 단순히 눈이 많이 내리는 날로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예전의 사람들은 이 날에 농사를 마무리 짓는 시기이며 수확한 곡식들이 가장 넘쳐나는 시기이기에 마음적으로는 가장 풍성한 날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해의 재해 , 재앙 등으로 농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가장 마음이 추운 날이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 날에 눈이 많이 내리게 되면 다음 해에 농사가 잘 된다고 믿었다 합니다. 하지만 이는 중국의 화북지방의 계절을 기준으로 정해진 날이기에 우리나라와는 안맞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마치며

눈이 많이 오던 적게 오던 겨울이 되면 항상 건강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낮아진 기온으로 신체의 면역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의 열을 올려 면역력을 향상시켜 건강을 지키며 겨울을 나시길 바랍니다.







BEST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