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주 효능 진정한 슈퍼푸드 전 세계에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서 사랑받고 있는 바로 그 식재료

반응형

여주 효능 진정한 슈퍼푸드 전 세계에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서 사랑받고 있는 바로 그 식재료

 

 

사람이라면 건강하고 오래도록 살아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꿈일 것입니다. 제 아무리 돈이 많다 한들 아무리 명예가 드높다 한들 한번 뿐인 인생 오래 건강하게 사는 것이 최고의 복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건강하지 않게 오래 산다면? 그럼 조금은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래살고 싶은 마음. 이것은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아주 오래전부터 인간에게 수명을 길게 해줄 음식, 식재료를 꾸준히 찾아다녔습니다. 그 결과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식재료들이 인간의 수명을 늘려준다는 사실을 찾아내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여주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주 효능

여주

여주의 원산지는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인도의 동북부 혹은 중국의 남서부 지역이 원산지일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현재는 아시아에서는 열대지역 혹은 아열대지역, 동아프리카와 아메리카, 카리브해 등 많은 곳에서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를 하고 있지만 소규모로 재배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여주의 활용은 덩굴성의 특징으로 인하여 농촌 등에서 관상용이 제일 많다고 할 수 있고 기타 이외의 활용은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담장에서 많이 재배를 하는 것이 또 하나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주는 식용이 가능하며 우리 인간에게 매우 많은 이 점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건강식품이라는 뜻이죠. 생으로 먹기보다는 고기류와 함께 볶아서 먹거나 다양한 야채와 조리하여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일본의 '오키나와'라는 지역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 지역 사람들의 장수 비결이 바로 이 여주입니다.

 

여주 효능

 

여주의 효능

여주는 매우 많은 영양요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식이섬유, 수분, 칼슘, 철, 마그네슘, 인, 칼륨, 나트륨, 아연,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A 등 이 외에도 많은 영양요소를 가지고 있어 약으로도 사용하는 국가와 민족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당뇨와 같은 경우에는 치료의 목적을 위해 섭취를 하는 사람도 많이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식재료가 되고 있습니다.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관리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된다.

당뇨는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이상이 생기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당뇨로 인한 합병증은 제대로 된 일상생활을 불가능케 하며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되도록 걸리지 않아야 하며 발생하였다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 관리를 해야 하는 무시무시한 질환입니다. 당뇨관리에는 수많은 방법과 수많은 식재료가 있습니다. 그 중 여주는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식물성 인슐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P-인슐린'이라는 이 성분은 사람의 체내에서 발생하는 포도당의 합성을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췌장이 제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카란틴' '모모르데신'이라는 성분이 있기에 혈당관리에 큰 도움이 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주의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2. 고혈압 관리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된다.

고혈압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소위 말해 '골로 간다' 이 표현에 어울리게 해주는 말입니다. (좋은 뜻이 절대 아니죠?) 그렇기에 평소에 혈압이 정상인 사람도 관리를 똑바로 하여 고혈압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주 효능 중에는 고혈압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칼륨의 함유량이 높아서 신체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이로인해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에따라 부기 부종 제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은 증상이 없습니다. 평소의 관리만이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3. 항암효과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된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항암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사람에게 아니 지구상에 존재하는 포유류들에게는 아주 치명적인 질병이기 때문이죠. 여주 효능에는 항암효과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죠. 이 성분은 사람의 몸의 각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암세포가 생성되어 성장하려하면 억제를 하는 기능이 있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암 발병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죠. 

 

4. 눈건강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된다.

평소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으로 눈이 피로하시지는 않으신가요? 혹은 피로가 눈에 집중이 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시나요? 여주가 그 문제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는 식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위에 여주 효능 중 항암효과를 설명하면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을 이야기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성분은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며 안구건조증과 노안과 같은 눈 건강에 많은 개선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5. 기타 이외의 여주 효능

기타로는 비타민C와 철분 그리고 미네랄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피로회복, 피부건강, 각종 성인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여주입니다. 또한 '공액리놀레산' 성분이 신체에 쌓여있는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여주는 엽산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관절염, 상처치유, 알레르기, 벌레에 물렸을 때 등 다방면에서 사람에게 좋은 점을 주는 것이 바로 여주입니다.

 

여주 효능

여주 먹는 방법

여주를 먹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생으로 먹기보다는 샐러드, 김치, 볶음, 전, 장아찌 등 다양한 요리를 활용하여 먹는 방법이 있으며 분말로 먹는 방법, 환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분말의 형태로 먹을 때에는 따뜻한 물과 우유 등에 티스푼 2스푼 정도를 타서 섭취를 하면 됩니다. 여주환으로 먹을 시에는 너무 많이 먹지 말고 식후에 25알 정도를 먹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여주를 볶아서 물을 채운 주전자에 한 줌 채워 넣은 후 30분 가량 끓여서 차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과하지 않고 꾸준히 먹는 것이 핵심포인트입니다.

 

여주 효능

부작용 및 주의사항

여주 효능이 우리에게 많은 이점이 있지만 부작용과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고혈압 관리에 좋다고 위에 언급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혈당의 위험도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고혈압을 위해 섭취를 하고자 한다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를 한 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또한 당뇨 관리를 위해서 섭취를 함에 있어서도 당뇨약을 끊으면서 섭취를 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도 전문의와 상의하여 섭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여주는 찬 성분으로 이루어진 식재료이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복통, 구토를 유발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덜 익은 여주를 먹게 된다면 여주 씨에 있는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 때문에 구토 및 설사를 유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익지 않은 여주를 먹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숙축, 하혈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주 효능

마치며

여주 효능은 위에 언급한바와 같이 매우 많습니다. 당뇨억제부터 다이어트 항암효과 피로회복 등 사람의 신체를 더욱 건강하게 해주는 고마운 성분들이 매우 많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긍정이 있으면 부정이 있듯 부작용과 주의해야 할 사항 또한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무분별하게 섭취를 하는 것보다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올바르며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여주를 섭취하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부터 명확하게 한 후 전문의와 적정량을 상담하고 섭취 방법을 정하여 꾸준히 섭취를 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기간에 먹는다고 효과를 드라마틱하게 볼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이 세상의 진리는 꾸준함이 제일 입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거르지 않고 섭취를 해야만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대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