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깻잎 효능 다이어트 실제 사례로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깻잎 효능 다이어트 실제 사례로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들만 먹는다고 하는 깻잎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나라에 가면 고수라는 채소로 음식을 많이 하지만 한국인들은 못먹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와 비슷한 깻잎은 오히려 외국인들이 못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깻잎의 효능이 무엇인지 아래에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깻잎

위에서 깻잎은 우리나라 사람들만 먹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고 우리나라에서만 나는 채소는 아닙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중국과 인도 등 아시아 곳곳에서 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식용으로 섭취를 하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또한 깻잎의 종류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바로 참깻잎과 들깻잎입니다. 이름만 들어보면 같은 종이라 착각을 할 수 있지만 이 둘은 종자체가 다릅니다. 우리가 식용으로 먹는 흔히 마트와 시장에서 구매를 하는 깻잎은 들깻잎입니다.

 

깻잎 효능

 

참깻잎은 그 잎이 두껍고 억센것이 특징이어서 식용으로 먹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의학에서 한약의 재료로 많이 사용이 되는 약재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고수를 못먹는 이유는 바로 특유의 향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깻잎에도 특유의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 이러한 점때문에 외국인들이 꺼려하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깻잎의 향으로 인해 쌈을 싸먹거나 장아찌류 혹은 무쳐서 먹는 맛있는 요리로 재탄생을 시켜먹습니다.

 

깻잎 효능

 

또한 특이한 점으로는 오래전부터 농가에서는 농작물을 짐승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재배를 하였다고 합니다. 특유의 향 때문에 짐승들이 다가오는 것을 꺼려한다는 점을 이용한 것입니다. 또한 이 특유의 향은 생선 비린내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함께 먹는다면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될 것입니다.

 

 

깻잎의 효능

 

1.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깻잎 다이어트' 혹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얼마전 개그우먼 김미려씨가 깻잎으로 다이어트를 하여 14kg을 감량하였다고 합니다. 김미려씨는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이 너무 맛이 없어서 맛을 내려고 첨가를 한 것 뿐이라고 말하였는데요. 깻잎은 실제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깻잎의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이 섭취를 하여도 살이 찌는데 영향이 없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건강과 배변활동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깻잎의 특유의 향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함께 포함되어있는 정유성분이 요요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다이어트를 할 때 깻잎을 먹는 것이 이득 아닌가요?

김미려씨는 피자가 먹고싶을 때 치즈 대신 깻잎 가루를 뿌려 먹었다고 하는데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 같습니다.

 

 

2. 빈혈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철분이라고 하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단연 많은 분들이 시금치를 연상하실겁니다. 하지만 시금치보다 2배이상 철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바로 깻잎입니다.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하루에 30g정도의 깻잎을 섭취한다면 1일 철분 필요량을 모두 충족하는 양으로써 빈혈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발육을 더욱더 활성화 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이 싫어할 수 있지만 다양한 요리로 접목을 시켜서 먹게 끔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깻잎 효능

 

3. 항암효과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공육(햄, 소시지 등)을 먹을 때 깻잎을 함께 먹으면 대장암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과 리모넨이라는 성분 덕인데요. 고기를 구우는 과정 속에서 파라아미노마뇨산 등과 같은 발암물질이 발생하는데 이 물질들을 깻잎의 성분들이 잡아주는데 많은 기여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장에 발생한 용종의 크기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항암효과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기를 먹을 때 함께 곁들여서 먹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깻잎 효능

 

마치며

우리나라만 먹는 깻잎의 효능을 자세히 살펴보셨나요? 우리가 무심코 먹었던 깻잎에도 이렇게나 소중하고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알고 먹는 것은 굉장히 큰 기쁨이라 생각이 듭니다. 깻잎을 자주 애용하셔서 다이어트 및 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