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콜라비 효능, 먹는법, 부작용, 보관법 이 글 하나로 해결. 진정한 슈퍼푸드 콜라비

반응형

콜라비 효능, 먹는법, 부작용, 보관법 이글 하나로 해결. 진정한 슈퍼푸드 콜라비

 

여러분들은 건강을 위해 음식을 챙겨드시나요? 아니면 살기위해? 아니면 단순히 맛을 즐기기 위해? 여러가지 이유로 음식을 즐기실 겁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건강하게 살기위해서 먹는 것이 본능입니다. 현재는 건강상태가 매우 양호하다고 생각이 되겠지만 몸에 이상증상이 생길때에는 먹는 것부터 고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콜라비 효능 콜라비 먹는법 콜라비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 콜라비는 어떤 음식인가?
  • 콜라비 효능
  • 콜라비 먹는법
  • 콜라비 부작용
  • 콜라비 보관법

콜라비 효능

 

콜라비는 어떤 음식인가?

콜라비는 양배추로부터 분화가 된 두해살이 풀입니다. 콜라비라는 이름은 독일어로써 kohl과 rabic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이 이름들은 각각 양배추와 순무라는 뜻으로 두 이름을 합쳐 콜라비라는 이름으로 명명하였습니다. 이 콜라비의 품종은 크게 두부류로 나뉘고 있습니다. 아시아종과 서유럽종으로 나뉩니다. 영양성분은 수분이 가장 많으며 섬유질, 당분, 단백질, 비타민C 등 풍부한 영양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인간의 신체에 많은 이점을 주는 음식이 됩니다.

 

 

콜라비 효능

1. 항암효과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항암효과는 매우 중요한 효능입니다. 사망률이 매우 높은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인류는 이 질환을 정복하기 위해 매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예방이 최우선이 되는 질환입니다. 그렇기에 항암효과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콜라비는 이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콜라비를 씹고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에서 '설포라판'이라고 하는 성분이 분해가 되는데 이 성분이 암세포가 성장을 하려고 할 때 억제하는 주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방광암, 유방암, 간암 등 주요 암들에 대해서 많은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다양한 연구결과로 밝혀진 바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2.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당뇨와 같은 심혈관 질환들은 크게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마냥 방치하는 것은 매우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최우선이며 해당 질환을 앓고 있다면 철저한 관리를 통해 건강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체내부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을 하여 혈압조절에 매우 좋고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덕에 고지혈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콜라비의 껍질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으니 껍질과 함께 드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3.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주제입니다. 신체의 미적을 위해서도, 건강을 위해서도 체중관리는 필수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기름진음식 짠음식이 많은 요즘시대에 다이어트는 매우 중요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콜라비를 함께 섭취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됩니다. 식이섬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매우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단순히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줌으로써 배변활동에 좋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장운동이 활발하게 되어서 배변활동을 할 때 이 과정에서 내장지방을 함께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하여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4. 면역력과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사람이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될 요소입니다. 고농축된 영양제로 시중에 판매되는 물품을 사먹는 것도 이러한 이유입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서 발생하지 않고 오로지 외부에서 섭취를 하여야 하며 1일정도만 되도 몸밖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만이 정답이 됩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끌어올려주며 피로한 날에 빨리 회복을 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됩니다. 콜라비 효능 중 면역력과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도 이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 하면 대표적인 사과 치커리 등이 있지만 사과보다도 10배 치커리보다도 5배 이상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 바로 콜라비 입니다.

 

콜라비 효능

 

콜라비 먹는법

콜라비는 다양한 요리로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1. 콜라비 깍두기
  2. 콜라비 샐러드
  3. 콜라비 동치미
  4. 콜라비 피클
  5. 콜라비즙

이 외에도 다양하게 요리하여 먹는 것이 먹는 즐거움과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습니다.

 

콜라비 부작용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고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 법입니다.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콜라비이지만 부작용도 있는데요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콜라비를 너무 많이 먹게되면 갑상선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하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섭취를 할 때 100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콜라비를 섭취하고 소화를 시키는 과정에서 뱃속에 가스가 차게 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였을 때 발생가능한 증상인데요.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보다 적정량을 섭취하여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양보다 꾸준히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의 언급된바와 같이 갑상선에 좋지 못할 수 있으므로 이미 좋지 못한 분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매우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콜라비 보관법

콜라비 보관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콜라비의 잎을 떼어주시고 수분이 증발하여 메마르지 않게 젖은 키친타월로 줄기부분을 감싼 후 비닐팩에 넣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이 때 냉장보관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